728x90
반응형

 

 

몇 년 전부터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어 온 3D 프린터!

도면을 넣고 기계를 작동시키면 톱니바퀴라던가 그런 것들이 술술 만들어져서 신기하다~ 했지만

그 이상 무슨 쓸모가 있을까 하고 생각했었는데요,

 

3D 프린터는 제가 모르는 사이 어느새 다양한 방면 곳곳에 사용되고 있더군요 +0+

그래서 어디어디 쓰이나 찾아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

 

 

 


1. 신체 재생

 

3D 프린터로 생체 공학 귀를 만들었습니다


인간 세포와 함께 심어 귀 모양을 똑같이 만들고,
이런저런(..) 기술을 적용해서 음파를 증폭 수신한다는군요

 

게다가 귀 뿐만 아니라 각종 인체 장기까지 정교하게 제작 가능하다고 해요
아직 심장 같은 복잡한 장기는 무리지만, 지속적으로 연구 중이라고 하네요
그 외에도 의학용으로 엄청 다양하게 쓰이고 있어요 !

 

 

 

 


2. 생활 속 활용

 

 

 

 

자전거, 피규어, 의류, 스마트폰케이스, 장난잠 등등 그냥 뭐든지 다 만들 수 있습니다
특히 XYZ프린팅과 같은 개인용 3D프린터 전문 기업이
3D프린터 보급화를 위해 저가용, 개인용 3D프린터를 내놓으면서
생활용품을 직접 만들어 쓰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네요

 

 


 

 

위 수세미걸이는 실제로 3D 프린터를 보유한 가정에서 만들어낸 것이라고 합니다

스펀지밥 귀엽네요 ㅎㅎㅎ

제작에 필요한 도면은 관련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오픈해 둔다고 하니

3D 프린터 하나 구입해서 써볼 만도 하겠어요 ^^

 

 

 



3. 음식

 

 

NASA가 우주인들이 진공상태에서 피자를 만들어 먹을 수 있게 개발한 3D푸드 프린터를 개발했대요
게다가 초콜릿 데코 등을 할 수 있는 프린터까지 있네요 +_+
거의 공상과학영화 수준 !

맛은 어쩐지 기대할 수 없는 수준일 것 같지만

그래도 먹어는 보고 싶네요 ㅎㅎ

 

 

 

 

 


4. 건축

 

 

이제는 집까지 3D프린터로 짓는다고 합니다 !
위 사진과 같은 식으로 짓는다는데, 뼈대나 뭐 그런 건 어떻게 하는건지 모르겠네요 ㅎㅎ

현재는 테스트 단계지만 앞으로 발전 가능성이 충분하다고 합니다

 

 

게다가,

 

 

허공에 다리 건설하는 3D 프린터까지 연구개발중이라고 해요!
건축용 3D 프린터의 등장이 앞으로 건축 양식에 큰 영향을 끼칠거라는 분석이 지배적이에요
인원, 비용, 시간 모든 게 덜 들기 때문에 안정성만 검증된다면 진짜 대박이겠네요 ^^

 

 

 

3D 프린터의 다양한 활용을 알아보았습니다 !

다음엔 또 뭘 알아볼까요? ㅎㅎ


 

 

 

 

 

 

 

 

 

 

 

 

 

 

 

 

 

 

728x90
반응형

'일상 > 넋두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상한 세계축제 모음 TOP 10 !  (0) 2015.11.10
펭귄 짤 움짤 모음입니다 !  (0) 2015.11.10
고전 만화책 추천  (0) 2015.11.09
각종 과학 원리들 모음 !  (0) 2015.11.07
중독이란 무엇일까요  (0) 2015.11.0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