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판교 오피스텔 매매


향후 전망


안녕하세요~ Mr.판교씨 입니다.


오늘은 오피스텔 임대사업에 대한 이야기를 한번 해볼까 해요.


강남에서 오피스텔을 전문으로 취급하다가 판교로 넘어오고나서 느낀점을 한번 이야기 해볼께요.


가장 손쉽게 임대업을 시작할수 있는 물건중에 하나가 오피스텔이죠.


대출이 손쉽게 가능하며 소자본으로도 시작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오피스텔이라고 다 같은 오피스텔은 아니지만요 ㅎㅎ..


강남이나 판교권 오피스텔은 가격이 지방 아파트 한채 값이 넘어가기도 하니까요..


2015년 말까지 소형 오피스텔들은 취득세도 면제가 되고 있는 상황이며 연장이 될지는 좀 더 두고봐야 할듯 합니다.


거래 활성화를 위해서라도 조금더 연장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판교 오피스텔 임대업의 Risk(위험)요소





오피스텔 임대업을 하시는 분들의 가장 큰 리스크는 역시 "공실"입니다.

하지만 수익률을 높게 책정하고 임대업을 하다보면 어쩔수 없이 잠깐씩의 공실은 감수 해야 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임대업도 주변 다른 오피스텔 or 같은건물 다른 호실들과의 가격경쟁이 존재합니다.

임차인들 입장에서는 같은조건이라면 만원이라도 저렴한 호실로 입주 하려고 하는건 당연한 이치니까요.

강남권은 꼭 한곳이 아니더라도 대체할수 있는 오피스텔들이 즐비합니다.

지하철 역이 여기저기 많다는 것 또한 경쟁이 심해질수 밖에 없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또, 오피스텔이 아니라도 더 잘지어져 있으며 가격도 저렴한 원룸들이 많이 지어졌죠.

하지만 그만큼 수요층이 많고 두꺼워서 그 많은 물건들을 소화시키는 대표적인 지역이죠.


반면 판교같은 경우, 임대업을 목적으로 하는 원룸들이 많지 않습니다.

지하철역 또한 판교역 한곳이 있으며(향후 서판교역이 들어서도 지역특성이 다릅니다), 아직 완공되지 않은 대형 업무시설이 판교역 바로옆에 6채, 알파돔씨티, 제2테크노벨리등 유입 업체가 상당하며, 추가적으로 지어질수 있는 오피스텔 부지가 없습니다.

해서 중심상업지구내 오피스텔 세대수는 1000세대가 전부 라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빨간색으로 표시한 지역이 판교 중심상업지구 입니다.

아래로는 판교역, 현대백화점이 있고 그 옆으로 1000세대 되는 아파트단지, 우측으로는 아브뉴프랑과 아파트 단지, 위로는 테크노 벨리가 있습니다.

중심상업지구 내에 있는 오피스텔이 현재 1000세대로 향후 수요가 계속 늘어날 수밖에 없는 곳이죠.

지어진지 2년 안팎의 건물들이라 아직 신축 오피스텔 들이구요.

강남까지 지하철로 13분 거리이며, 자동차로도 바로 판교 IC를 끼고 있어 교통도 편리한 지역입니다.

향후 오를 매매가, 공실위험, 건축년도 등 여러가지를 따져 봤을때 판교 오피스텔의 임대업은 고려해볼만한 여지가 충분하리라 보여집니다.



소형 오피스텔 임대업에 대한 이야기를 조금더 끄적여 볼까 하다가 다음에 포스팅 하기로 했어요.

운이 띄우면 또 이야기가 굉장히 길어질것도 같고..

세금에 관한 부분, 사업자에 대한 부분등.. 간단하게 끝날 이야기들이 아니라서요 ^^

한가지 확실한 부분은 어떤 투자이든 저렴할때 매매로 사서 최고가치일때 매매로 팔아야 성공한 투자겠지요.

판교 오피스텔 매매는 지금이 적기가 아닐까... 조심스럽게 생각해봅니다.



아이고오~ 배가 고파 오네용..


다들 식사는 하면서 일들 보세요~!


저도 얼른 먹고 살좀 쪄야 될것 같아용~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